10/02/2014

에벳 고개 (Ebetts Pass) 1차 탐색전 : Noble Canyon -> Tryon Ridge

에벳 고개 (Ebetts Pass)는 씨에라-네바다 산맥을 관통하는 4번 하이웨이 축상에 있는 고개이다. John Ebetts라는 캘리포니아 개척자중 한사람이, 1851년에 이곳을  돌아 다니다가 이곳이 대륙 횡단철도 경로로 좋겠다고 생각했지만, 그해에 눈이 적게 온것을보고 잘못 판단한 것이었다. 현재도 이곳은 11월부터 5월까지는 눈이 너무 많이 와서 길을 닫는다. 영어발음이 한글로 써보면 "애뱃스어"? 라고 들린다. 8,736 ft / 2,663 m 높이의 고개로 백두산 (2,750 m)보다 약간 낮다. 원래 이지역의 아메리카 인디안, "미옥" "와슈" 종족들이 동서로 산맥을 넘나들면서 사용했던 고개였다고 한다.

원래 계획은 Sonora Pass 지역에서 바이크-엔-하이크을 할려고 했는데, 갑작스런 Storm이 와서 그 지역에 적지 않은 첫눈을 뿌렸다. 108하이웨이도 클로즈 되었고,  하지만 좌절은 금물. 바로 옆동네 에벳 고개 (Ebetts Pass)지역으로 장소를 변경했다. 이곳은 처음 와본곳이라서 탐색전인 셈이다. 이곳에도 8,000 ft 이상의 산에는 많게는 4 ~ 6 인찌정도의 첫눈이 왔다.


온도가 착해서 도착했을땐, 길엔 눈이 없고 높은산봉우리에만 눈들이 쌓여 있었다.


깨끗한 물이 많이 흐르고, 햇살이 들어 올수있는 Creek사이드 명당 캠핑 자리를 어렵지 않게 찾았다. 사실 이런곳이 널려 있었다. 이곳에 베이스 켐프을 정한 이유는, 이전 캠퍼가 한아름의 장작을 쌓아 놓았다, 다음 캠퍼를 위해서. Very nice. 참고로 캠프화이어를 하기 위해서는 퍼밋을 받아야한다.


Noble Canyon Trail -> PCT -> Tryon Ridge (10,082 ft/3,073 m) peak.

트레일 맵이다. Noble Canyon 트레일헤드에서 자전거 바퀴를 굴리기 시작해서 4마일 지점에, 자전거를 놓아두고, 하이킹 모드로 변신한다.약 0.2마일 더 가면, Pacific Crest Trail을 만나고, 산정상에 오르는 계획이다.





































베이스 켐프에서 가까운 곳에 트레일헤드가 있다. 이 트레일에서는 스토브만 허용된다.


오늘 선수는 예띠 ASR-7, 올마운틴 바이크이다. 업힐이 약간 힘들지만, 이놈을 골라 잡았다. 거친 씨에라 산맥에 대한 예우라 할까?


트레일은 일부구간이 눈이녹아 질퍽한 곳이 있었지만, 기본적으로 마사토양이라서 배수가 잘된듯 했다. 예상외로 트레일이 잘 되어 있었다. 트레일헤드에서부터 4마일지점까지 라이딩을 하고, 자전거를 숲속에 숨겼다. 굳이 숨길 필요도 없지만 하이킹하는동안 마음의 평화을 위하여, 숨기고, 잠갔다. 하이킹 다녀와서 못 찾을까봐서 GPS좌표값 확인을 해야한다.


계곡에 있는 자작나무가 노랗게 물들기 시작했다.


Silver Peak (10,935 ft)

Tryon Peak (9,970 ft)



Noble Lake

Tryon Ridge saddle





사진 가운데 뾰족 튀어 나온곳이 산 정상이다.

Highland Lake

Airola Peak





눈을 녹여, 신라면으로 점심.,






Carson-IceBerg Wilderness boundary










여행 거리기준으로 하면, 8마일을 라이딩, 7마일을 하이킹으로, 첫날15마일로  잘 마무리 했다. 9월에 눈을 보고, 수붑히 쌓인 눈속에서 하이킹은 색다른 경험이었다. 눈이 신발속으로 들어가 젖었지만 온도가 포근해서 춥진 않았다. 베이스 켐프에 돌아와서 켐프에 불을 지피고, 스테이크와 맥주로 하루를 마무리 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