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31/2014

타호 림 트레일 바이크-앤-하이크: 빅 메도우 바이크, 퍼시픽 크레스트 하이크 Tahoe Rim Trail Bike-n-Hike: Big Meadow Bike and Pacific Crest Hike

빅 메도우(Big meadow)는 시에라 네바다 산맥의 주능선에서 카슨산맥(Carson range) 이 갈라져 나오는 분기점에 놓여있다.  호프 밸리(Hope Valley)와 크리스마스 밸리 (Christmas Valley)를 나누는 루터 패스 (Luther pass)를 지나며 산맥은 해발 2,200미터까지 낮아지고 지형은 완만해지면서 펑퍼짐한 고원을 이룬다.  고원에 있던 빙하호수와 분지가 퇴적물로 메워지면서 만들어진 넓은 초지(meadow)가 흩어져 있는 것이 빅 메도우 주변 지형의 특징이다.

TRT(타호 림 트레일)는 빅메도우에서 마치 평야같은 고원지대의 숲과 초지와 호수를 지난다.  트레일헤드에서 시작하는 짧은 오르막을 제외하면 5마일을 가는동안 해발고도는 겨우 300미터 상승할 뿐이다.  시에라 네바다의 주능선 바로 아래에 펼쳐진 메이스 메도우 (Meiss meadow)에 이르면 지금까지 카슨산맥(Carson range)을 타던 TRT는 시에라 네바다 산맥( Sierra Nevada Range)의 주능선과 합류하면서 PCT(퍼시픽 크레스트 트레일)가 되어 에코 서밋 (Echo Summit)을 지나 데솔레이션 윌더니스(Desolation wilderness)구간으로 이어진다.  PCT 에선 자전거 통행이 금지되어있으므로 더 가려면 근처에 자전거를 놔두고 하이킹을 해야 한다.

해발 2,500미터의 고지대에 펼쳐진 넓은 초지는 이곳을 에워싼 퍼시픽 크레스트의 능선이 없었더라면 마치 평원과 같은 느낌이다.  어퍼 트러키강 (Upper Truckee river)이 가로지르는 이 고원의 초지는 레이크 타호로 흘러들어가는 트러키 강(Truckee river)의 발원지이기도 하다.  송어 플라이 낚시로도 유명한 곳이어서 물가 곳곳에 경고 사인이 붙어있다.  "미끼 사용 금지", "미늘없는 낚시바늘만 사용", "잡아갈 수 있는 숫자: zero".  초여름에 이곳을 찾는다면 초원의 야생화, 고산 사면의 하얀 잔설, 풀밭위로 범람하는 맑은 개울을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지역을 지나는 PCT는 CA-88이 지나는 카슨 패스 (Carson pass)와 US-50이 지나는 에코 서밋(Echo summit)사이의 12마일 구간이다.  짧은 거리, 완만한 경사, 수려한 경관, 주말 행락객이 몰리는 사우스 레이크 타호와의 가까운 거리 등등의 장점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주말에는 장거리 PCT 백패커나 전문적 하이커들 말고도 어린이와 개를 동반하여 당일 산행을 하는 가족 하이커들을 자주 볼 수 있다.

빅 메도우 트레일헤드로 돌아오는 길은 라운드 레이크 (Round lake)를 지나서 크리스마스 밸리(Christmas valley)로 내리막을 탈 수 있다.  약간의 기술과 집중력을 요구하는 4마일 길이의 내리막이다.  내리막의 끝에서 빅 메도우 트레일헤드까지는 CA-89 루터 패스 로드 (Luther pass road)가 생기지 전에 쓰던 옛길을 따르는 2마일의 포장도로 오르막이다.



Big Meadow to PCT

TRT (Tahoe Rim Trail) / PCT (Pacific Crest Trail) junction

PCT 표지 말뚝의 자전거 통행 금지 사인

댓글 없음:

댓글 쓰기